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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9 14

화웨이-광저우자동차그룹, 스마트 전기차 브랜드 공동 개발 착수

중국 화웨이가 광저우자동차그룹(GAC Group)과 함께 배터리 전기차(BEV) 브랜드를 공동 개발하기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스마트 커넥티드 전기차에 대한 수요 증가를 활용하기 위해, 2021년부터 이어온 스마트 배터리 구동 SUV 공동 개발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기로 합의했다.광저우자동차그룹은 자동차 생산에 대한 전문성을 제공하고, 화웨이는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의 일환으로 두 회사는 제품 개발, 영업 및 마케팅, 애프터마켓 생태계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새로운 브랜드의 이름과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광저우자동차그룹은 이미 GAC 아이온(Aion)이라는 전기차 사..

뉴스 2024.12.09

미국 전기차 시장, 리스 거래 급증…테슬라와 현대차 주도

미국 전기차 시장의 약 40%가 리스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2024년 3분기 가장 많이 리스로 판매된 모델은 테슬라 모델 3로, 전체의 13.6%를 차지했다. 이어 모델 Y가 9.3%, 현대 아이오닉 5가 6.51%, 혼다 프롤로그가 5.11%, 포드 머스탱 마하-E가 4.86%로 뒤를 이었다. 이러한 높은 리스 비율은 7,500달러의 세액 공제와 함께 업체들이 제공하는 1만~2만 달러의 할인 혜택 덕분으로 분석된다.3분기 리스 거래는 전체 신규 전기차 거래의 45%를 차지하며, 이는 전년 25% 및 2022년 3분기 9.5%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다. 리스를 선택하는 주요 이유는 월 지불액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신형 전기차 리스의 월 상환액은 신규 대출 월 평균 상환액보다 1..

뉴스 2024.12.09

아처 항공, UAE와 협력해 최초의 아부다비 eVTOL 네트워크 구축

eVTOL 개발회사 아처 항공(Archer Aviation)이 2024년 12월 6일,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에어 택시 운영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UAE 및 아부다비 주요 기업들과 새로운 다자간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부다비에서 상업용 에어 택시 비행을 시작하는 최초의 eVTOL 네트워크가 구축될 전망이다. 아처 항공은 이미 2023년 10월, 2026년까지 아부다비에서 상업용 에어 택시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인프라를 구현하는 내용의 초기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후 UAE 현지 민간 항공사인 Air Chateau와 약 5억 달러 규모의 아처 미드나이트 항공기 최대 100대를 구매하는 조건이 포함된 두 번째 MOU를 발표하며 협력을 확대했다..

뉴스 2024.12.09

유럽 포드, 퓨마 배터리 전기차 Gen-E 공개…부족한 가격 경쟁력

유럽 포드가 2024년 12월 3일, 퓨마의 배터리 전기차 버전인 '퓨마 Gen-E'를 공개했다. 이 차량은 최대출력 123kW, 최대토크 290Nm을 발휘하는 전기모터를 탑재했으며, 0~100km/h 가속 성능은 8.0초, 최고속도는 160km/h에 달한다. WLTP 기준 전비는 13.1kWh/100km로 측정됐다. 퓨마 Gen-E에는 축전 용량 43kWh의 NMC 셀이 탑재되며, 주행거리는 장비 사양에 따라 347km에서 최대 376km까지 가능하다. 기본 모델의 시작 가격은 3만 6,900유로로, 가솔린 모델보다 8,000유로 더 비싸다. 월 리스 비용은 299유로부터 시작한다. 이 가격은 폭스바겐 ID.3의 3만 유로 미만 가격보다 비싸며, 기아 EV3의 3만 5,990유로와 비슷하다. 그러나 E..

뉴스 2024.12.09

스텔란티스, 신임 CEO 인선 위한 임시 위원회 구성

스텔란티스가 2024년 12월 2일, 2025년 상반기까지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를 찾는 동안 회사 운영을 담당할 임시 집행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12월 1일 사임한 카를로스 타바레스의 후임을 찾기 위한 조치로, 임시 위원회가 이 과정을 주도하게 된다.10명으로 구성된 임시 집행위원회는 회사 이사회의 의장을 맡고 있는 존 엘칸이 위원장직을 맡는다. 또한, 6명의 부회장이 추가로 위원회를 지원하며, 이들 역시 엘칸에게 보고하게 된다.임시 집행위원회의 구성은 명단에 포함되지 않은 몇몇 고위 임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와 이들의 향후 역할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다. 이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추후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뉴스 2024.12.09

멕시코 11월 자동차 생산·수출 증가…독일 브랜드 부진 두드러져

멕시코의 2024년 11월 신차 생산 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35만 1,535대로 집계됐다. 실적을 발표한 13개 자동차 업체 중 GM은 8만 6,402대, 닛산은 6만 779대로 각각 증가하며(닛산은 8% 증가) 7개 업체가 생산량 증가를 기록했다.반면, 독일 자동차 업체들의 부진이 두드러졌다. 폭스바겐은 16% 감소한 2만 9,255대, 아우디는 22% 감소한 1만 989대, BMW 그룹은 17% 감소한 9,069대를 생산하며 감소세를 보였다.2024년 1월부터 11월까지의 누적 생산량은 5.7% 증가한 376만 4,490대로 집계됐다. 미국의 인플레이션과 임금 상승으로 인해 멕시코와 미국 간의 인건비 격차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으며, 멕시코에서 대량 생산된 차량이 대부분 미국으로 수출..

뉴스 2024.12.09

닛산, 구조조정과 경영진 개편으로 위기 탈출 모색

닛산자동차가 2025년 1월 마윈 최고재무책임자(CFO)를 포함한 일부 집행위원회의 책임을 변경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한 공식 결정은 가까운 시일 내에 이사회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닛산은 북미와 중국 사업의 부진으로 경영 악화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경영진 책임 재검토와 구조조정을 포함한 개혁을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닛산은 2025년 봄까지 일부 경영위원회 구성원의 책임 변경을 시작으로 경영 구조를 점진적으로 개편할 예정이다. CFO 외에도 북미 사업을 담당하는 임원의 업무 범위가 변경될 가능성이 높다.닛산의 실적 부진은 주로 미국 시장에서의 신차 판매 부진에서 비롯되었다. 2024년 4월부터 9월까지의 연결 순이익은 192억 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94% 감소했다. 지난해 11..

뉴스 2024.12.09

스텔란티스코리아, ‘2024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 전개

스텔란티스코리아가 12월 31일까지 지프 푸조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2024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전개한다. 겨울철 사고 예방 및 안전 운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지프 ‘웨이브’와 푸조 ‘라이온 하트’ 멤버십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며, 공식 서비스센터의 고품질 정비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리콜 수리 제외) 지프 웨이브와 푸조 라이온 하트 멤버십 가입 고객은 기간 내 무상 점검 서비스는 물론, 낮은 기온과 폭설 등 가혹한 도로 환경에서 든든한 지킴이가 되어줄 겨울용 타이어 프로모션도 만나볼 수 있다. 기간 내 금호타이어의 윈터 타이어 구매 시 15% 할인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타이어 3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하는 ‘3+1’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뉴스 2024.12.09

현대모비스 카드형 스마트키 주요 차종으로 확대 출시

현대모비스는 현재 아이오닉5N에 공급하고 있는 스마트 카드키를 싼타페와 투싼, 그랜저 등 현대차 주요 차종으로 확대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카드형 스마트키는 두께가 2.5밀리미터(mm)에 불과하지만 버튼을 눌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차 문 개폐와 트렁크 개방은 물론 시동도 미리 걸 수 있다. 센서를 이용해 주차와 출차가 가능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도 가능하다. 버튼 작동 거리는 30미터(m) 이상에 달한다. 현대모비스의 카드키는 초광대역 무선통신(UWB: Ultra Wide Band)을 활용한다. 직접 접촉 방식인 근거리 무선통신(NFC: Near Field Communication)과 달리 카드키를 매번 주머니에서 꺼내지 않아도 된다. 리튬이온배터리를 내장해 운..

뉴스 2024.12.09

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 시즈널 캠페인’ 진행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컨슈머인사이트 서비스 만족도 통합 1위 달성을 기념하고 겨울철 대비 차량을 사전에 점검할 수 있는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 시즈널 캠페인’을 진행한다.   볼보자동차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 바이 볼보’ 시즈널 캠페인은 폭설, 혹한 등 갑작스러운 겨울철 악천후에 대비해 최상의 차량 컨디션을 유지하고 고객들이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12월 9일부터 전국 39개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캠페인 기간 중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하고 수리를 진행한 모든 고객에게 ‘픽 바이 볼보(Pick By Volvo)’ 목베개를 선물로 증정한다. (선착순 증정, 재고 소진 시 캠페인 조기 종료)   이번 서비스 캠페인..

뉴스 2024.12.09

아이오닉 5 N,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 2024’ 월드 파이널 등장

현대자동차의 첫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Gran Turismo World Series) 2024’ 월드 파이널에 등장해 뛰어난 주행 성능을 선보였다.   현대차는 지난 8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e스포츠 토너먼트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Gran Turismo World Series) 2024’ 월드 파이널 네이션스 컵(Nations Cup) 부문 타임 트라이얼(Time Trial) 레이스 예선에 아이오닉 5 N이 선정됐다고 9일(월) 밝혔다.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는 세계적인 디지털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 7'의 글로벌 챔피언십 대회로 올해 7회차를 맞았다.   아이오닉 5 N은 내년 1월 ‘그란 투리스모 7’ 레이싱 게임에 공..

뉴스 2024.12.09

렉서스코리아, 국내 최대 공예 전문 박람회 ‘2024 공예트렌드페어’ 참가

렉서스코리아는 오는 12월 12일부터 1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공예 전문박람회인 ‘2024 공예트렌드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렉서스는 이번 전시를 통해 지식의 홍수와 인공지능(AI)의 발전으로 진짜와 가짜의 경계가 흐려지고 있는 오늘날 'AUTHENTIC'(진정성)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브랜드 철학과 공예의 비전을 소개한다.   렉서스 부스는 광활한 들판의 바람이 넘나드는 거대한 창고를 모티브로 하여, 자연의 소재와 공예 작품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는 작품 각각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자연의 본질적 가치와 인간의 손길이 깃든 공예 가치를 경험하는 장으로 구성된다.   특히 ‘공예의 내일: 진정성(Authentic)의 미학’을 주제로 진행된 ‘202..

뉴스 2024.12.09

BMW 코리아 미래재단, 대학생 서포터즈 ‘퓨처 히어로즈’ 제1기 수료식 개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지난 6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스테이트타워 남산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퓨처 히어로즈’ 제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퓨처 히어로즈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전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알리고 미래 인재에게 지속 가능한 미래의 가치와 중요성을 공유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지난 6일 진행된 수료식에는 고흥범 BMW 코리아 미래재단 사무국장을 비롯한 재단 관계자와 총 11명의 제1기 퓨처 히어로즈 수료생이 참석했다.   올해 퓨처 히어로즈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난 4월 출범 이후 8개월 동안 매월 정기 모임을 갖고, 팀 또는 개인 단위로 활동하며 BMW 코리아 미래재단 공식 네이버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에 게재되는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했다.   아울러 매월 주..

뉴스 2024.12.09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한 온라인 라이브 상담 서비스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차량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라이브 상담(Online Consulting)’ 서비스를 지난 5일 공식 출시했다. ‘온라인 라이브 상담’은 구매 상담 채널을 온라인으로도 확대해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오프라인 전시장에서 제공하는 맞춤화된 구매 컨설팅을 온라인으로도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으며, 개인 선호도와 상황에 따라 가장 적합한 차량 구매 상담 채널을 선택할 수 있다.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11개의 딜러사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날짜 및 시간에 온라인 라이브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이후 24시간 이내에 확정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를 통해..

뉴스 2024.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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