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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27 6

빈패스트 엔지니어 폭로…“부품 마모 심각, 차량 안전 위협”

베트남 전기차 제조업체 빈패스트(VinFast)의 차량 품질에 대한 논란이 다시 불거졌다. BBC의 보도에 따르면 빈패스트의 최신 모델 개발에 참여했던 엔지니어 하자르 덴리(Hazar Denli)가 자사 차량의 서스펜션 부품 품질에 대해 우려를 제기한 후 해고됐다고 주장했다. 덴리는 최근 온라인 플랫폼 레딧(Reddit)에서 진행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Ask Me Anything)” 세션에서 이러한 문제를 처음 공개했다. 덴리는 빈패스트가 출시 일정과 속도를 우선시하면서 제품 개발 과정에서 심각한 문제를 간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VF6와 VF7 크로스오버 모델의 개발 과정에서 품질 문제가 발생했으며, 일부 부품은 검증 테스트에서 정상 수명보다 5배 빠르게 마모됐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몇몇 부..

뉴스 2024.12.27

광저우자동차그룹, 휴머노이드 로봇 '고메이트' 3세대 공개

중국 광저우자동차그룹(GAC Group)은 2024년 12월 26일 상하이에서 열린 행사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고메이트(GoMate)'의 3세대를 공개했다. 이 로봇은 모션 제어, 내비게이션 및 위치 파악, 자율 의사 결정 기능을 시연하며,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고메이트는 38자유도(DoF)를 가진 풀 사이즈의 바퀴 달린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사족 보행과 이족 보행 모드 사이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 사족 보행 모드에서는 약 1.4m, 이족 보행 모드에서는 최대 1.75m의 높이를 가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광저우자동차그룹은 이 로봇의 설계가 복잡한 환경에서의 적응력과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키며, 유사 제품에 비해 에너지 소비를 80% 이상 절감할 수 있다고 주장했..

뉴스 2024.12.27

BYD,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박차…15번째 사업부 전담팀 구성

중국 BYD가 휴머노이드 로봇을 포함한 구체화된 인공지능(AI) 제품 개발을 위해 15번째 사업부 산하에 전담팀을 구성했다고 복수의 중국 매체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15번째 사업부는 2003년 설립되어 주로 배터리, 모터, 전자 시스템 등 부품의 개발과 생산을 담당해 왔다. 2019년에는 핀드림스 테크놀로지로 이름을 바꾸었으나, 올해 초 다시 15번째 사업부로 이름을 변경했다.BYD는 올해 상반기 조직 개편을 단행하며, 기술연구소의 일부 직원을 분리해 AI 연구소를 설립했다. 이후 이 연구소는 퓨처 랩(Future Lab)으로 이름을 변경하며 휴머노이드 로봇 및 AI 기술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현재 BYD는 휴머노이드 로봇 사업을 위한 인재를 모집 중이며, 높은 급여를 제안하고 있다. 초기 목표..

뉴스 2024.12.27

리 오토 CEO 리 샹, "휴머노이드 로봇 참여는 필연적…자율 주행이 우선 과제"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 오토의 창립자이자 회장 겸 CEO인 리 샹은 2024년 12월 25일 열린 AI Talk 행사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분야에 참여할 가능성은 확실히 100%”라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현재는 이 분야에 참여할 적절한 시기가 아니다”라고 덧붙이며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리 샹은 자동차가 산업화 시대의 단순한 운송 수단에서 인공지능(AI) 시대의 우주 로봇으로 진화할 것이라는 신념을 강조했다. 그는 “더 정교한 로봇을 개발하기 전에, 먼저 자율 주행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자율 주행 기술의 중요성을 역설했다.그는 또한 “자동차는 이제 비접촉식 로봇으로 진화했으며, 도로의 표지판과 참가자를 포함한 환경은 표준화됐다”고 언급했다. 리 샹은 “자동차는 가장 단순한 형태의..

뉴스 2024.12.27

일본 승용차 8사, 11월 글로벌 생산 11% 감소…7개월 연속 감소세

2024년 11월 일본 승용차 8사의 전 세계 생산 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208만 9,896대로 집계됐다. 이는 7개월 연속 감소세를 기록한 것으로, 스즈키를 제외한 7개 업체 모두가 마이너스 실적을 나타냈다. 토요타는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한 86만 9,230대로, 10개월 연속 감소세를 이어갔으며, 혼다는 20% 감소한 32만 9,987대, 닛산은 14% 감소한 27만 1,980대를 기록했다. 혼다는 4개월 연속, 닛산은 6개월 연속 마이너스 실적을 기록하며 부진을 면치 못했다. 중국 시장에서는 토요타의 생산이 7% 증가하며 선방했으나, 혼다는 38% 감소한 8만 384대, 닛산은 26% 감소한 6만 4,990대를 기록했다. 중국 시장에서는 신에너지차의 시장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기..

뉴스 2024.12.27

"혼다와 닛산 지주회사 비율은 5 : 1” 전망

혼다와 닛산의 통합 논의가 본격화되면서, 양사의 통합 비율이 혼다 5, 닛산 1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일본경제신문은 이 같은 예상과 함께 혼다가 합병 협상 시작과 동시에 발표한 대규모 자사주 매입 계획에 주목했다. 최대 매입 금액은 1조 1천억 엔으로, 이는 2023년 연결 순이익 전망치인 9,500억 엔을 초과하는 수준이다. 매입 예정 주식 수는 발행 주식(자사주 제외)의 약 20%에 해당한다. 혼다와 닛산 합병 소식이 전해진 이후 닛산 주가는 24% 급등한 반면, 혼다 주가는 3% 하락했다. 그러나 자사주 매입 발표 다음 날 혼다 주가는 12% 상승하며 시장의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이번 혼다의 대규모 자사주 매입은 이례적이라는 평가와 함께 투자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편, 신문은 새로..

뉴스 2024.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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