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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3 10

볼보자동차코리아, ‘XC60 윈터 에디션' 온라인 판매 시작 2분 만에 60대 완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베스트셀링 SUV인 ‘XC60 윈터 에디션(Winter Edition)’을 온라인 판매 시작 2분 만에 전량 판매했다고 밝혔다. 올해 4월 출시한 ‘XC40 다크 에디션’과 10월 출시한 ‘XC40 블랙 에디션’이 온라인 판매 시작 각각 4분, 7분 만에 완판된 가운데 이번 XC60 윈터 에디션 60대도 2분 만에 전량 판매됐다. 특히, XC60 윈터 에디션은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금까지 출시한 에디션 모델 중 가장 빠른 시간에 완판되는 기록을 달성하면서 XC60의 높은 인기와 수요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이번에 완판된 XC60 윈터 에디션은 지난해까지 글로벌 누적 판매 200만 대 이상을 기록하며 패밀리 SUV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한 XC60에 프리미엄 옵션인 ‘에어 서스펜션(Air Su..

뉴스 2024.12.03

BYD, 한국 전기차 시장 진출 임박…일본 사례에서 본 시사점은?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는 지난 3일 "BYD 일본 시장 현황과 국내 업계 시사점"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최대 전기차 생산업체 BYD(비야디)가 국내 전기 승용차 시장 진출을 공식화하며 장기적으로 미칠 시장 영향이 주목되고 있다. BYD를 비롯한 중국 전기차 업계는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장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비교적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통해 틈새시장을 공략할 가능성도 크다. 그러나 보고서는 BYD의 일본 시장 진출 사례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도 초기 성과가 제한적일 수 있다는 관측을 제시했다. 일본과 한국 시장은 자국산 제품의 높은 점유율, 전기차 수요 둔화, 중국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등에서 유사한 특징을 보이고 있다. BYD는 일본 시장에 ATTO 3, DOLP..

뉴스 2024.12.03

프랑스, 전기차 환경 보너스 폐지…보조금 대폭 축소

프랑스 정부가 전기차 구매 보조금인 환경 보너스를 2025년부터 폐지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기차에 대한 최대 보조금은 기존 7,000유로에서 4,000유로로 줄어들며, 지원 예산 규모도 대폭 축소된다.2024년 전기차 지원 예산은 올해 15억 유로에서 10억 유로로 약 30% 감소할 예정이다. 이 중 70%인 7억 유로는 소득 관련 에코 보너스에 배정되며, 나머지 3억 유로는 2025년 하반기에 갱신될 경량 전기 상용차 및 사회적 리스 프로그램에 사용된다. 경상용차 및 리스 소셜 프로그램에 대한 자금 조달 방식도 변경되어, 정부는 기존 예산을 통한 보조금 지급을 중단하고 에너지 절약 인증서(CEE)를 활용해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다.개정된 보너스 정책은 11월 29일 관보에 법령이 게재됨에 따라 시행..

뉴스 2024.12.03

화웨이, 11월 슈퍼차저 네트워크 확대…224개 신규 설비 배치

중국 화웨이가 2024년 11월 27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11월 18일부터 24일 사이에 화웨이 브랜드로 15개의 슈퍼차저 스테이션과 224개의 슈퍼차저 설비를 신규 배치했다. 이번에 설치된 슈퍼차저는 상하이, 쑤저우, 시안, 충칭, 후이저우, 선양, 상추, 융저우, 타이위안, 헝수이, 뤄허, 신양, 전장 등 주요 도시를 포함한다. 화웨이는 올해 초 BYD, GAC 그룹, FAW-폭스바겐, 체리자동차, 리 오토, 세레스, 샤오펑, 아크폭스, 아바타, JAC 그룹, 창청자동차, NETA오토 등 중국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과 함께 슈퍼차저 동맹을 결성했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지난 10월, 화웨이는 장쑤성 쿤산 남부 기차역 P3 주차장에 60대의 신에너지차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완전 수냉식 슈퍼차저..

뉴스 2024.12.03

세레스, 11월 판매 54.58% 증가…아이토 M7 인기 지속

중국 신에너지차 업체 세레스가 2024년 12월 1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11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4.58% 증가한 3만 6,842대를 기록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누계 판매량은 전년 대비 255% 증가한 38만 9,566대로 집계됐다. 세레스와 화웨이가 공동 개발한 아이토(AITO) 브랜드는 2024년 동안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M5, M7 Pro, M9와 같은 새로운 모델들은 강력한 시장 인지도를 확보하며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아이토 M7은 2024년 누계 판매량이 18만 대를 넘어섰으며, 11개월 연속 중국 신에너지차 스타트업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로 선정됐다. 한편, M9는 50만 위안(약 6만 8,900달러)..

뉴스 2024.12.03

샤오미 EV, 11월 판매량 2만대 돌파... 내년 두 번째 모델 출시 임박

중국 스마트폰 대기업 샤오미의 자회사 샤오미 EV가 2024년 11월 판매량이 10월에 이어 2만 대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다만, 구체적인 판매 수치는 공개하지 않았다. 샤오미 EV는 올해 13만 대 이상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주력 모델인 SU7의 배송 병목 현상이 계속되고 있다. 중국 전기차 포털 cnEVpost에 따르면, SU7을 주문한 고객은 배송까지 최소 19주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다. 샤오미의 11월에서 12월 사이 SU7 월간 생산량은 약 2만 4,000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샤오미는 현재 전기차 공장의 2단계 건설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공사는 2025년 6월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cnEVpost는 2단계 공장이 이르면 2025년 7월, 늦어도 8월에 가동될 예정이라고 ..

뉴스 2024.12.03

BYD, PHEV 선두 유지…글로벌 전기차 시장 19.3% 성장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TrendForce)는 2024년 3분기 배터리 전기차(B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 수소연료전지 전기차(FCEV) 등의 글로벌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9.3% 증가한 412만 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PHEV 판매량은 55.3% 증가한 161만 대에 달했으며, 중국 시장이 전 세계 PHEV 판매량의 80%를 차지했다. 특히, 여러 현지 브랜드가 상위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BYD는 3분기 매출과 시장 점유율에서 각각 40.1%를 기록하며 최고치를 경신하고 선두를 유지했다. 이어 리 오토와 화웨이가 후원하는 아이토(AITO)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나, 두 회사 모두 시장 점유율이 10%를 넘지는 못했다. 트렌드포스는 중국 시장의 치열..

뉴스 2024.12.03

마세라티-스파르코 협업, 레이싱 마니아 위한 레플리카 키트 공개

마세라티가 ‘젠4(GEN4)’ 시대 포뮬러 E 출전과 이탈리안 모터스포츠 장비 브랜드 ‘스파르코(Sparco)’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마세라티 레이싱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연다. 포뮬러 E는 전기 레이싱카가 경쟁하는 모터스포츠 대회로, 참가 브랜드에게는 다양한 전기차 기술을 테스트 및 개발할 수 있는 중요한 장이기도 하다. 마세라티는 시즌 9 ‘티포 폴고레(Tipo Folgore)’로 포뮬러 E에 처음 나선 바 있으며, 시즌 11에 이어 젠4 기술 규정이 적용되는 시즌 13 출전을 결정했다. 이는 브랜드의 전동화를 향한 여정의 일환으로, 포뮬러 E 참가 경험을 통해 더 고도화된 전기차 기술력을 확보해 순수 전기 버전 ‘폴고레(Folgore)’ 라인업에 적용할 예정이다. 시즌 13에서 데뷔하는 젠4 레이싱카는..

뉴스 2024.12.03

현대차, 보령시에서 셔클 플랫폼 기반 공공교통 서비스 ‘불러보령’ 개시

현대자동차가 보령시와 함께 벽오지 주민들의 교통 소외 문제를 해결하고자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를 시작한다. 현대차는 12월 3일(화)부터 보령시에서 ‘셔클(SHUCLE)’ 플랫폼 기반의 통합 교통 서비스 ‘불러보령’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불러보령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의 이동을 빠르고 편리하게 돕는 통합 교통 서비스로, 현대차가 운영 중이던 수요 응답 교통(DRT, Demand Responsive Transport) 셔클을 보령시의 교통 인프라와 수요에 맞춰 도입한 것이다. 수요 응답 교통이란 이용자가 서비스 지역 내 어디서든 차량을 호출하면 버스가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최적 경로를 따라 운행하며 승객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태우고 내려주는 서비스다. 신규 호출이 발생하면 합승 알고리즘을 통해 유사한 경로의..

뉴스 2024.12.03

"LPG와 가솔린을 동시에" KGM, 바이퓨얼 라인업 5개 모델로 확대

KG 모빌리티가 LPG의 높은 경제성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바이퓨얼(Bi-Fuel)’ 모델의 라인업을 총 5개 차종으로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바이퓨얼’ 모델은 현재 △토레스에 적용 중이며 이번 라인업 확대로 △액티언 △ 토레스 밴 △코란도 △티볼리 등 4개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여 선보인다. ‘바이퓨얼’은 경제성 높은 LPG와 가솔린의 엔진 성능을 동시에 사용해 각각의 연료가 갖는 장점을 결합한 방식으로, 가솔린 모델 대비 30~40%의 연료비가 절감되는 효과가 있어 경제적이다. 도넛형 LPG 봄베(58ℓ)와 가솔린 연료탱크(50ℓ)를 완충하면 한 번의 충전(주유)으로 최대 1,000km 주행 가능하며, 주연료인 LPG가 모두 소진되면 가솔린으로 자동 전환되기 때문에 충전소를 ..

뉴스 2024.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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