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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9 12

세르히오 페레스, 레드불과 결별 선언…2024 시즌 종료 후 새로운 출발

세르히오 페레스가 2024 시즌 종료와 함께 레드불 레이싱과 결별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페레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레드불에서의 경주는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으며, 함께 이룬 성공을 항상 소중히 간직할 것”이라며 팀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페레스는 2021 시즌부터 레드불 레이싱 소속으로 활약했으며, 2022년 계약이 2024년까지 연장된 후 2026년까지 추가 연장된 바 있다. 레드불과 함께한 4년간 그는 총 5번의 포뮬러 1(F1) 우승을 기록했다. 페레스는 2013년 매클라렌에서 포뮬러 1 경력을 시작했다. 루이스 해밀턴이 메르세데스-AMG로 이적한 후 공석이 된 자리를 채우며 첫 발을 내딛었다. 하지만 현재까지 그의 향후 거취나 F1 커리어를 계속 이어갈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2023 시즌..

뉴스 2024.12.19

2025 CES - 혼다 '0 시리즈' 전기차 프로토타입 공개 예정

혼다가 다음 달 열리는 2025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에서 자사의 차세대 전기차 라인업인 ‘0 시리즈’의 프로토타입 2종을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토타입은 혼다가 개발 중인 0 시리즈 전기차 중 일부 모델의 실질적인 방향성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혼다는 2024 CES에서 처음으로 0 시리즈를 발표하며, 2030년까지 최소 7종의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 중 일부는 북미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당시 혼다는 스포츠카 형태의 쐐기 모양을 가진 '살롱(Saloon)'과 더 높고 미니밴 같은 디자인의 '스페이스 허브(Space-Hub)'라는 두 가지 콘셉트카를 공개한 바 있다.   특히, 살롱은 2026년경 양산에 들어가며 미국 시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으로, 2025 CES에서 선..

뉴스 2024.12.19

[인사이트] 닛산-혼다 합병 논의, 일본 자동차 업계의 생존 전략과 전망

닛산과 혼다가 전 세계 자동차 업계의 주목을 받으며 합병 논의에 들어갔다. 일본 닛케이 아시아의 보도에 따르면, 양사는 기술 협력을 넘어 본격적인 합병 가능성을 타진 중이며, 이는 글로벌 전기차(EV) 전환과 중국 제조업체들의 공세로 인한 일본 자동차 업계의 위기 대응 전략으로 풀이된다.닛산의 위기: 글로벌 시장에서의 고전 닛산은 한때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자랑했지만, 최근 몇 년간 지속적인 실적 악화로 위기에 처했다. 미국 시장에서 닛산 딜러들의 연간 수익은 전년 대비 70% 감소했으며, 전 세계 운영 이익은 첫 분기 기준으로 99%나 급락했다. 특히 중국에서는 자국 브랜드의 강세로 인해 닛산의 2019년 대비 판매량이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닛산은 과거 전기차 시장의 선구자로 평가받았지만, 현..

인사이트 2024.12.19

미국 EPA, 2035년 가솔린차 판매 종료 승인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18일, 캘리포니아주의 2035년까지 가솔린 엔진만 탑재된 차량 판매를 종료하는 규칙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이 규정은 전기차(EV) 보급 확대와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바이든 행정부의 임기 종료를 몇 주 앞두고 결정된 것이다. 한편, 트럼프 차기 대통령은 취임 후 캘리포니아주의 계획에 대한 EPA의 승인을 철회하겠다고 선언했다. 캘리포니아주의 개빈 뉴섬 주지사는 “깨끗한 자동차는 계속 존재할 것”이라며, “트럼프 같은 부정론자들은 소비자와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보다 석유 업계를 옹호하려 한다. 하지만 캘리포니아주는 새로운 기술 혁신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승인된 규정에 따르면, 2035년에 판매되는 신차의 최소 80%를 전기차로, 최대 2..

뉴스 2024.12.19

중국, 브라질에 신에너지차 14만 대 수출… BYD 시장 점유율 73% 기록

중국승용차협회에 따르면, 2024년 1월부터 9월까지 중국의 신에너지차(NEV) 수출에서 브라질이 두 번째로 큰 시장으로 부상했다. 이 기간 브라질로 수출된 중국산 NEV는 총 14만 412대에 달했다. 특히 BYD는 올해 상반기 브라질에서 5만 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하며, 브라질 전기차 시장에서 73%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다.중국 NEV 제조업체들은 다양한 시장 수요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개선해왔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브라질뿐 아니라 멕시코에서도 중국산 NEV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중국승용차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멕시코는 올해 3분기 동안 6만 4,746대의 NEV를 수입하며 전 세계에서 6번째로 큰 ..

뉴스 2024.12.19

니오, 세 번째 브랜드 '파이어플라이' 로고 공개… 소형 전기차 시장 공략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니오(NIO)가 2024년 12월 18일, 세 번째 브랜드 '파이어플라이(Firefly)'의 공식 로고를 공개했다. 로고는 "Y"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반딧불이의 특징인 작고 민첩하며 활기찬 에너지를 모티브로 삼았다. 니오는 "상부는 날개를 형상화해 자유를 상징하며, 하부는 반딧불이의 빛을 표현해 내면의 힘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파이어플라이는 고급 소형 전기차 부문을 목표로 하며, 니오의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기존 유통 채널을 활용해 판매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운 브랜드는 오는 12월 21일 열리는 니오데이 2024 행사에서 공식 데뷔할 예정이다.파이어플라이의 첫 번째 모델은 2025년 상반기부터 고객 인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

뉴스 2024.12.19

트럼프 인수위, 중국산 자동차 수입 차단 및 배터리 관세 강화 권고

도널드 트럼프 차기 행정부가 미국 자동차 산업과 배기가스 정책에 대한 대대적인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트럼프 정권 인수위원회는 중국산 자동차 수입을 막고 배터리 소재에 글로벌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포함한 권고안을 제시했으며, 이는 전기차 지원 정책을 중단하고 중국의 배터리 공급망 지배에 도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권고안은 바이든 행정부의 전기차 전환과 연방정부 지원 정책과는 크게 다른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권고안에 따르면, 전기차와 충전소에 대한 연방 지원을 중단하고, 중국으로부터 자유로운 배터리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해 자금을 재투입할 계획이다. 또한, 미국 내 생산 강화를 위해 동맹국과 관세 면제 협상을 제안하고, 소비자 전기차 구매에 대한 7,500달러 세액 공제를 ..

뉴스 2024.12.19

캐딜락, 3열 전기 SUV 비스틱 공개… 내년 여름 출시 예정

제너럴모터스(GM)의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이 3열 전기 SUV 비스틱(Vistiq)을 공개하며, 내년 여름 출시를 예고했다. 2026년형 모델로 출시되는 비스틱의 시작 가격은 7만8,790달러이며, 상위 트림은 최대 10만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이는 리릭과 에스컬레이드 IQ 사이에 위치하는 모델로, 캐딜락의 전기 SUV 라인업을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비스틱은 102kWh 배터리 팩을 탑재해 300마일(약 48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전기모터는 최대 출력 615마력을 발휘한다. 0-60mph(약 96km/h) 가속 성능은 3.7초에 불과하며, DC 고속 충전기로 10분 만에 79마일(약 127km)을 충전할 수 있다.외관은 캐딜락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기반으로 조..

뉴스 2024.12.19

중국 BYD, 시안 공장 올 해 100만대 생산 돌파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BYD가 2024년 12월 13일, 시안 공장에서 연간 생산량 100만 대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BYD의 생산 시설 중 처음으로 연간 100만 대 기록을 달성한 사례다. BYD는 시안 공장에서 4개의 조립 라인을 운영하며 하루 4,000~4,400대의 차량을 생산해 이 같은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시안 하이테크 산업구는 신에너지차 산업을 육성하며 생산 및 관련 지원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 지역은 자동차 테스트 시설, 충전 및 배터리 교체 인프라, 자동차 금융, 리튬 배터리 재활용, 차량 유지보수 서비스를 포함한 완전한 산업 체인을 구축했다.특히 BYD의 차량 제조 프로젝트는 시안 하이테크 산업구의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산업구는 목표 투자 유치를 통해..

뉴스 2024.12.19

혼다-닛산 합병 논의 착수

2024년 12월 23일, 혼다와 닛산이 합병 논의에 착수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니케이오토모티브를 통해 전해졌다. 이 보도가 나오자 닛산의 주가는 도쿄 증시에서 24% 가까이 급등한 반면, 혼다의 주가는 3% 하락하며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두 회사 모두 공식적인 발표는 하지 않은 상태다.니케이오토모티브는 이번 논의의 배경에 혼다의 강한 의지가 있다고 분석했다. 막대한 투자가 요구되는 전기차와 소프트웨어 기반 차량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이 격화되면서, 일본의 주요 두 자동차 제조사가 힘을 합쳐야 한다는 위기감이 논의의 밑바탕에 깔려 있다는 것이다. 닛산의 위기와 합병 논의의 발단합병 논의는 닛산의 위기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닛산은 최근 대만의 폭스콘(혼하이)이 자사의 주요 파트너인 르노의 지분을..

뉴스 2024.12.19

BMW 모토라드, ‘2024 겨울 서비스 캠페인’ 실시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오는 12월 31일까지 2024년 겨울맞이 AS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2024 겨울 서비스 캠페인은 겨울철을 맞이해 모터사이클의 안전점검과 올바른 관리법의 중요성을 알리고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BMW 모토라드 전 고객을 대상으로 모터사이클 무상점검을 진행하며, 유상수리 시 소모품 할인, 액세서리 및 라이더 기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품목에 모토라드 바우처를 중복 적용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 혜택을 한층 강화했다. 먼저 BMW 모토라드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되는 모든 BMW 모터사이클은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다. 무상점검 후 소모품을 교환하는 경우 엔진오일 및 오..

뉴스 2024.12.19

토요타코리아, '2025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개최

토요타코리아가 ‘2025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내년 1월 10일까지 참여 작품을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는 매년 토요타 자동차 본사에서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를 주제로 개최하는 미술대회다. 지난 17회 대회에는 총 3,102점의 작품이 출품되며, 3년 연속 3,000여 점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높은 관심과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국내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하의 어린이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만 8세 미만 ▲만 8세 이상 만 11세 이하 ▲만 12세 이상 만 15세 이하 등 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콘테스트에는 직접 그린 작품 외에도 컴퓨터그..

뉴스 2024.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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