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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2 10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트와일라잇 스페셜 에디션’ 신규 출시

캐딜락이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의 고급스러움과 특유의 존재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블랙(Black) 컬러 포인트가 적용된 에스컬레이드 ‘트와일라잇 스페셜 에디션(ESCALADE TWILIGHT SPECIAL EDITION)’을 30대 한정으로 출시한다. 캐딜락이 제시하는 ‘아메리칸 럭셔리’의 정수를 담아낸 에스컬레이드는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디자인적 존재감과 퍼포먼스, 공간 활용성, 차세대 테크놀로지 옵션 등을 통해 ‘SUV의 제왕’이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글로벌 초대형 럭셔리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포지셔닝에 성공한 모델이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트와일라잇 스페셜 에디션’은 스포츠 메쉬 글로스 블랙 그릴(Sport Mesh Gloss-Black Grille)을 비롯해 측면 트림 및 몰딩, 루프..

뉴스 2024.12.02

BMW 코리아, 고성능 프리미엄 쿠페 '뉴 M2' 국내 출시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고성능 프리미엄 컴팩트 쿠페인 BMW 뉴 M2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2세대 부분변경 모델은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과 BMW M 디비전의 모터스포츠 감성을 담은 디자인, 편리한 디지털 기능으로 브랜드 고유의 드라이빙 즐거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BMW 뉴 M2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이전 모델보다 20마력 증가한 최고출력 480마력을 발휘하며, 최대토크는 61.2kg·m로 향상됐다. 특히 최대토크 발휘 엔진 회전수가 낮아져 가속 반응이 더욱 즉각적으로 개선됐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초에 불과하다.또한, M 전용 냉각 시스템과 오일 공급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어 트랙과 같은 가혹한 주..

뉴스 2024.12.02

GAC 그룹-화웨이, 스마트카 브랜드 구축 위해 전략적 제휴 체결

중국 GAC 그룹과 화웨이가 2024년 11월 30일, 광저우 바이윈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스마트카 관련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GAC 그룹은 기존 트럼치, 아이온, 하이프텍 브랜드에 이어 프리미엄 스마트 신에너지차 브랜드를 새롭게 구축할 계획이다. 이 브랜드는 제품 개발, 마케팅, 에코시스템 서비스에 중점을 둔 스마트카를 선보일 예정이다. GAC 그룹은 27년간 쌓아온 자동차 생산, 플랫폼 개발, 배터리 기술 및 품질 관리 분야의 전문성을 강조했다. 반면, 화웨이는 ICT와 스마트 솔루션 분야에서의 최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협력에 나선다. 이번 파트너십은 자동차 산업의 전기화와 지능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GAC의 하드웨어 역량과 화웨이의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결합해 스..

뉴스 2024.12.02

BYD, 공급업체에 가격 인하 요구…중국 내 전기차 가격 전쟁 심화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BYD가 공급업체들에게 내년부터 가격 인하를 수용할 것을 요구했다고 중국 소셜 미디어 웨이보를 인용해 로이터 통신이 2024년 11월 28일 보도했다. 이는 BYD가 중국 내 전기차 가격 전쟁을 더욱 심화시키는 한편, 유럽과 기타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해석되고 있다. 웨이보에 게시된 내용에 따르면, BYD는 2025년 1월부터 일부 익명의 공급업체들에게 10% 가격 인하를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BYD는 "공급업체와의 연례 교섭은 자동차 산업에서 흔히 이루어지는 관행"이라며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다고 블룸버그는 보도했다. 지난 2년 동안 BYD는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치열한 가격 전쟁을 주도하며 소규모 기업들을 경쟁에서 밀어내고 합병을 유도해..

뉴스 2024.12.02

가트너, 2025년 전기차 등록대수 8,500만 대 전망…중국이 절반 이상 차지

국제 컨설팅 회사 가트너(Gartner)는 전 세계 전기차 등록대수가 2025년까지 8,5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며, 이 중 절반 이상이 중국에서 차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가트너의 조나단 데이븐포트 선임 애널리스트는 "2025년 전기차 시장 성장은 주로 중국(58%)과 유럽(24%)에서의 판매 증가에 의해 주도될 것"이라며, "이 두 지역이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의 82%를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트너는 2025년까지 중국 내 전기차 보유량이 4,900만 대에 달하며 전 세계 전기차 보유량의 절반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유럽은 같은 기간 2,060만 대, 북미는 1,040만 대가 등록될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은 향후 10년 동안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

뉴스 2024.12.02

리 오토, 0% 금융 인센티브 발표…테슬라 가격 인하에 맞대응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 오토가 0% 금융 인센티브 정책을 발표해 주목받고 있다. 이는 테슬라가 이달 초 중국 시장에서 다시 가격을 인하한 데 따른 대응으로 풀이된다. 리 오토는 2024년 12월 31일 이전에 자사 모델을 구매하고 인도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11월 29일 밝혔다. 리 오토의 라인업은 L 시리즈 EREV 모델인 Li L6, Li L7, Li L8, Li L9과 배터리 전기차 리 메가 MPV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금융 인센티브는 지난 4월 테슬라가 처음 도입한 바 있어, 리 오토의 이번 조치는 테슬라의 가격 전략이 중국 전기차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중국 시장 내 치열한 경쟁 상황을 대변한다고 차이나 데일리는 분석했다. 한편, 리 ..

뉴스 2024.12.02

포드, 유럽서 4,000개 일자리 감축 계획…독일 정치권 반발

포드가 지난 11월 20일, 2027년 말까지 유럽에서 4,000개의 일자리를 추가로 감축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독일 정치권에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특히 감축 대상 중 약 2,900개가 독일 내 공장에서 이루어질 예정으로, 독일 사회민주당(SPD) 대표는 이번 결정이 2023년 2월 체결된 합의를 위반한 것이라며 강력히 반발했다. 독일 자동차 전문 주간지 아우토모빌보헤는 이 사안이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 의회 경제위원회에서도 논의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독일 최대 노동조합인 IG 메탈(IG Metall) 역시 포드의 이번 결정이 독일 내 공장의 생존을 위협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비판에 가세했다. 현재 포드는 쾰른 지역에서 가장 큰 고용주로, 약 1만 2,000개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이번..

뉴스 2024.12.02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의 럭셔리 중형 전동화 SUV가 더욱 우아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2일(월)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이하 GV70 전동화 모델)’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2022년 3월 처음 국내에 출시된 GV70 전동화 모델은 G80 전동화 모델, GV60에 이은 제네시스의 세번째 전기차로 뛰어난 고급감과 정숙하고 부드러운 주행 감성을 갖춘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 아래 기존 GV70 전동화 모델의 세련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정교한 디테일을 더해 더욱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구현했다. 전면부는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을 그라데이션 형태로 입힌 새로운 형상의 크레스트 그릴과 더..

뉴스 2024.12.02

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 판매 개시

현대자동차가 모터스포츠 경험과 기술을 집약한 ‘아반떼 N TCR 에디션’을 2일(월)부터 판매한다.   현대차는 모터스포츠에 참가하며 쌓은 노하우로 주행 성능 개선 품목과 내·외장 상품을 개발해 아반떼 N TCR 에디션에 적용했다.   아반떼 N TCR 에디션은 아반떼 N 구매 고객에게 추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며 ▲TCR 디자인 패키지 ▲TCR 에디션 패키지 두 가지 옵션으로 운영된다.   또한 아반떼 N TCR 에디션을 구매하는 고객은 모터스포츠 차량 외장 디자인의 감성을 재현하는 ‘TCR 에디션 데칼[1]’을 추가할 수 있다. (※퍼포먼스 블루 외장색에만 추가 가능)   [1] 자동차의 외관을 개선하거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부착하는 필름   TCR 디자인 패키지는 ▲카본 스완넥 스포일러[2] ▲1..

뉴스 2024.12.02

토요타코리아,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 실시

토요타코리아는 12월 2일부터 21일까지 전국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토요타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월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가 발표한 『2024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토요타가 국산차와 수입차를 포함하여 ‘초기품질(TGW-i)’, ‘내구품질(TGW-d)’, ‘판매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 모두 1위를 달성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부동액 ▲에어컨 필터 ▲와이퍼 러버 및 블레이드 등 겨울철에 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품 및 공임을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캠페인 기간 내 ..

뉴스 2024.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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