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0/24 2

현대차, 2024년 3분기 실적 발표… 영업이익 3.5조 원

현대자동차는 24일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2024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현대차는 도매 판매 101만 1,808대, IFRS 연결 기준 매출액 42조 9,283억 원, 영업이익 3조 5,809억 원, 경상이익 4조 3,697억 원, 당기순이익 3조 2,059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글로벌 도매 판매는 유럽 등 주요 시장의 성장 둔화와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하이브리드와 제네시스 등 고부가가치 차종의 판매 확대와 환율 효과로 매출이 증가했으나, 북미 지역의 선제적 보증 연장 조치에 따른 충당금 반영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고 밝혔다. 3분기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차는 총 101만 1,808대를 판매했으며, 국내 시장은 16만 9,90..

뉴스 14:48:57

[컨슈머인사이트] ‘그랑 콜레오스’ 구입의향 ‘액티언’ 앞질렀다

○ 르노코리아의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가 소비자 구입의향에서 이례적인 뒷심을 보이고 있다. 6주 연속 구입의향이 상승해 14%대를 찍으면서 한 발 앞서 출시된 경쟁 모델 KG모빌리티 ‘액티언’을 처음으로 앞질렀다. □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2021년 11월 시작한 신차 소비자 초기 반응(AIMM : Auto Initial Market Monitoring) 조사에서 앞으로 2년 내 신차 구입의향이 있는 소비자(매주 500명)에게 출시 전후 1년 이내(출시 전, 출시 후 각각 6개월)의 국산·수입 신차 모델(페이스 리프트는 제외)에 대한 인지도, 관심도, 구입의향 등을 묻고 있다. 구입의향은 ‘그 모델을 구입할 가능성이 얼마나 있습니까’라는 4점 척도 문항에 ‘구입할 가능성 조금(3..

뉴스 10:36:3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