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5/03/13 5

[스파이샷] '노이어 클라쎄' 디자인 적용된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포착

BMW가 자사의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인 ‘노이어 클라쎄(Neue Klasse)’ 디자인을 기존 내연기관 모델에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최근 독일 뮌헨 본사 인근에서 포착된 새로운 5시리즈의 테스트 차량은 이를 명확하게 보여준다. BMW는 몇 달 안에 공개할 신형 iX3를 통해 노이어 클라쎄 디자인을 처음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3시리즈 9세대와 X5의 새로운 디자인에서도 이 스타일이 반영된 바 있어, 향후 BMW 모델 전체에 걸쳐 확산될 가능성이 크다는 점은 어느 정도 예상된 부분이었다. 그러나 이번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스파이샷은 다소 예상 밖이다. 통상적으로 BMW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모델에만 적용하는 경향이 있다. 반면, 현행 5시리즈는 시장에 출시된 지 1년..

뉴스 2025.03.13

KG 모빌리티, 누적 결손금 해소… 경영 정상화 속도

KG 모빌리티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액면가 조정 방식의 무상감자를 실시하기로 결정하고 경영 정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KG 모빌리티는 지난 10일 이사회를 통해 결손금 보전을 목적으로 보통주 1억 9,640만 4,254주의 액면가를 기존 5,000원에서 1,000원으로 감액하는 무상감자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자본 효율성을 높이고 재무 안정성을 확보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감자로 KG 모빌리티의 자본금은 기존 9,820억 2,127만 원에서 1,964억 425만 4,000원으로 80% 줄어들게 된다. 다만, 액면가 감액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감자 전후 발행 주식 수와 자본 총계에는 변동이 없다. 이번 결정은 과거 쌍용자동차 기업회생절차 종료 당시 해결하지..

뉴스 2025.03.13

르노코리아, 지난해 영업 성과 기리는 ‘2024 어워드’ 행사 개최

르노코리아가 13일 용인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구. 르노코리아 중앙연구소)에서 지난해 영업 성과를 축하하고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르노코리아 2024 어워드’를 진행했다.르노코리아 2024 어워드는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을 비롯해 르노코리아 영업본부 임직원들과 파트너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랑 콜레오스의 국내 시장 성공을 이어 나갈 영업 전략 발표와 함께 전년도 르노코리아 세일즈와 서비스 등 각 영업 부문 우수 담당자와 우수 지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지난해 가장 많은 차량을 판매한 세일즈어드바이저(Sales Advisor, SA)에게 수여하는 ‘전사 판매왕’은 평택대리점의 정의영 마스터가 차지했다. 르노코리아 신차 판매 경력 13년차의 정의영 마스터는 지난해..

뉴스 2025.03.13

"새로운 MINI 전기차" ‘더 뉴 올-일렉트릭 MINI 패밀리’ 3종 공식 출시

MINI 코리아가 3월 13일, 새로운 전기차 시대를 열어갈 ‘더 뉴 올-일렉트릭 MINI 패밀리’ 3종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모델은 순수전기 콤팩트 SUV ‘더 뉴 올-일렉트릭 MINI 에이스맨’, 도심형 순수전기 모델 ‘더 뉴 올-일렉트릭 MINI 쿠퍼’, 그리고 MINI의 첫 번째 순수전기 패밀리카 ‘더 뉴 올-일렉트릭 MINI 컨트리맨’으로 구성된다.새롭게 출시된 전기차 라인업은 MINI 특유의 감성과 주행의 즐거움을 전동화 모델에서도 그대로 살렸으며, 각기 다른 특징과 장점을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전동화 시대에서도 MINI 브랜드의 정체성을 유지하며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한편, MINI 코리아는 전기차 ..

뉴스 2025.03.13

파격과 혁신의 아이콘 MINI,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이하다

1959년, 세계 최고의 소형차를 목표로 탄생한 MINI는 독특한 주행감과 대담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감각적이고 개성 있는 소형차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작은 차체 안에 넓은 실내 공간을 구현하기 위해 전륜구동 방식과 가로 배치 직렬 엔진을 도입하는 등 당시 최신 기술을 적용했으며, 예술가와 유명인들에게도 사랑받으며 문화적으로 큰 영향을 미쳤다. 1994년 BMW 그룹에 인수된 후 MINI는 고유의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이고 더욱 개성 넘치는 브랜드로 새롭게 태어났다. 한국 시장에는 2005년 공식 진출해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으며, 차별화된 모델과 브랜드 감성을 통해 많은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한국 소형차 시장을 개척한 MINI MINI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프리미엄 소형차라는 세..

뉴스 2025.03.1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