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현대차, 미국 시장에 아이오닉 5 XRT 오프로드 버전 출시

글로벌오토뉴스 2024. 9. 6. 09:14
반응형

현대자동차가 2024년 9월 3일, 아이오닉 5의 새로운 XRT 오프로드 버전을 미국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XRT는 기존 스탠다드 모델과 고성능 아이오닉 5 N 사이에 위치한 중간 버전으로, 오프로드 모험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5 XRT는 실내 디자인에서 차별화된 요소들을 선보인다. H-Tex 좌석에는 XRT 전용 패턴과 로고가 적용되었으며, 블랙 헤드라이너가 운전자를 위한 몰입감 있고 역동적인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기술적으로는 듀얼 모터(AWD 모델에 한함)와 84kW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23mm 서스펜션 리프트와 특수 튜닝을 통해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했다. 또한 235/60R18 전지형 타이어, 디지털 카모플라주 클래딩, 블랙 윈도우 서라운드 트림과 사이드 실, 후드 및 리프트게이트의 블랙 엠블럼도 주요 특징이다.

아이오닉 5 XRT는 후면에 HTRAC 리프트게이트 엠블럼과 블랙 레터링, XRT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외장에는 블랙 도어 미러 커버, XRT 배지가 포함된 전천후 바닥 매트, 그리고 독점적인 외장 색상인 얼티미트 레드와 코스믹 블루 펄이 추가된다.

오프로드 성능 면에서도 개선이 이루어져 접근각은 19.8도(표준 모델은 17.5도), 이탈각은 30도(표준 모델은 25.4도)로 더욱 향상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