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스타트업들이 2025년 2월에도 신차 판매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샤오펑(Xpeng)은 전년 동기 대비 570% 증가한 30,453대를 판매하며 4개월 연속 월 판매량 3만 대를 돌파했다. 샤오펑 측은 자사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채택이 증가하고 있으며, 춘절 연휴 기간 동안 ADAS 사용률이 급증해 총 주행 거리와 주행 시간이 각각 98.2%, 103.5% 증가했다고 밝혔다.
리 오토(Li Auto) 역시 2월 판매량이 29.7% 증가한 26,263대를 기록했다.
리프모터(Leapmotor)는 285% 증가한 25,287대를 판매하며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2월 말 출시된 신형 모델 ‘T03’이 판매량 증가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샤오미(Xiaomi)는 최근 출시한 전기 세단 ‘SU7 울트라’가 10분 만에 6,900건의 주문을 기록했으며, 2시간 만에 10,000건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2월 한 달간 2만 대 이상의 SU7을 인도하며 5개월 연속 2만 대 이상 판매를 이어갔다. 현재까지 SU7의 누적 판매량은 18만 대를 넘어섰다.
니오(NIO)는 62.2% 증가한 13,192대를 판매했다. 이 중 니오 브랜드가 9,143대를, 자회사 브랜드인 온보(Onvo)는 4,049대를 판매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리자동차그룹(Geely)의 고급 전기차 브랜드 지커(Zeekr)는 링크앤코(Lynk & Co)와의 합병 이후 2월에 총 31,277대를 판매했다. 지커 브랜드는 전년 동기 대비 86.9% 증가한 14,039대를 기록했으며, 링크앤코는 17,238대를 인도했다. 지커와 링크앤코의 신에너지 차량(NEV) 판매 비중은 47.9%에 달했다.
한편, 보야(Voyah)는 152% 증가한 8,013대를 판매했으며, 1~2월 누적 판매량은 16,022대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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