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 통신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정권 인수팀이 미국 우정청(USPS)의 전기차 도입 계약을 취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는 2025년 1월 20일부터 시작되는 트럼프 행정부 초기 시기에 공개될 가능성이 있으며, 바이든 대통령이 추진한 교통 탈탄소화 정책을 되돌리겠다는 트럼프의 선거 공약에 따른 조치로 풀이된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의 인수팀은 현재 오시코시 코퍼레이션과 포드와 체결한 수만 대의 배터리 구동 배송 트럭 및 충전소 구축 계약을 해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 계약은 수십억 달러 규모로, 바이든 행정부가 추진해온 기후 변화 대응 정책의 핵심 중 하나였다.
2023년 3월, 포드는 USPS가 연말까지 인도받을 예정인 9,250대의 E-트랜짓 밴을 주문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2023년 의회는 4,300억 달러 규모의 기후 법안의 일환으로 USPS에 전기차 및 충전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30억 달러를 배정했다. 이를 통해 USPS는 약 6만 6,000대의 전기차를 도입하고, 2028년까지 미국 최대 규모의 전기차 운영 기관 중 하나로 거듭날 계획이었다.
USPS에 따르면, 전기차 도입 계획의 주요 공급 업체인 오시코시는 약 4만 5,000대의 전기차를 납품할 예정이며, 나머지는 포드 등 다른 제조사에서 공급할 예정이다.
USPS는 자율적인 연방 기관으로, 자체 이사회가 계약을 관리하기 때문에 해당 계약을 파기하는 것은 법적으로 쉽지 않다. 그러나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부터 연방 지출에 이르는 다양한 문제에서 행정부의 권한을 최대한 시험해 볼 준비가 되어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이번 조치는 바이든 행정부의 탈탄소화 및 기후 변화 대응 노력을 크게 후퇴시킬 가능성이 있는 만큼,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기후 정책에 미칠 영향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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