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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05 15

GM, 미국 시장 전기차 누적 판매 30만 대 돌파

GM이 2024년 11월 4일, 2016년 이후 미국 시장에서의 배터리 전기차 누적 판매량이 30만 대를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북미 전역으로는 누적 판매량이 37만 대를 초과했으며, 3분기 동안 미국에서만 3만 2,095대를 판매하며 포드와 현대를 제치고 2위 자리에 올랐다. GM은 전기차 포트폴리오 확장이 이번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캐딜락 리릭과 같은 고급 모델에서 쉐보레 실버라도 EV 같은 픽업 트럭, 그리고 저가형 옵션인 쉐보레 이쿼녹스 EV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는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현재 GM의 전기차 가격은 약 3만 5,000달러대의 쉐보레 이쿼녹스부터 대형 픽업 트럭 실버라도 EV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올해 말에는 캐딜락의 신모델 옵틱(O..

뉴스 10:51:58

테슬라, 10월 중국 시장 판매 5.3% 감소…BYD는 50만 대 돌파

테슬라의 2024년 10월 중국 시장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3% 감소한 6만 8,280대로 집계됐다. 이는 9월보다 23% 줄어든 수치로, 최근 3개월 연속 상승세가 마감된 결과다. 중국승용차협회(CPCA)의 자료에 따르면, 이번 판매량은 해외 시장으로 수출된 차량을 포함한 수치로, 4월 이후 가장 낮은 기록이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테슬라 차이나는 누적 판매량이 3.52% 감소한 74만 4,038대를 기록했다. 한편, BYD는 10월에 50만 2,657대의 신에너지차를 판매하며 월간 기준 처음으로 50만 대를 돌파했다. 이는 5개월 연속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수치다. 니오는 2만 976대를 판매하며 6개월 연속 2만 대를 넘겼으며, 이는 전년 대비 30.5% 증가한 것이다. 또한, 샤오펑은..

뉴스 10:47:46

니오, 2026년 하이브리드 전기차 해외 출시설…“부인”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니오가 2026년 중동, 북아프리카, 유럽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한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로이터 통신은 니오가 중국 이외의 시장에서 첫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보도했다. 그러나 니오 측은 이러한 계획을 부인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니오는 무역 장벽과 충전 인프라 부족 등의 문제로 전기차 판매가 어려운 해외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개발 중이다. 이 하이브리드 전기차는 2026년 말 출시 예정이며, 인도는 2027년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로이터는 니오의 주요 투자자인 아부다비에 본사를 둔 CYVN 홀딩스의 제안에 따라 ‘파이어플라이’라는 코드명을 가진 하위 브랜드로 주행 거리 연장형 하이..

뉴스 10:44:21

체리자동차, 올 해 누계 판매 39% 증가한 202만대

중국 체리홀딩의 2024년 10월 판매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27만 2,155대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수출은 19% 증가한 11만 1,922대에 달했으며, 신에너지차 판매는 342% 증가한 7만 1,330대로 사상 처음으로 월간 기준 7만 대를 넘어섰다.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체리홀딩의 누적 판매량은 39% 증가한 202만 4,948대로, 이는 이미 2023년 연간 판매를 능가한 수치다. 체리홀딩은 연간 누계 매출, 단일 월간 매출, 수출, 신에너지차 매출 부문에서 각각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체리 브랜드는 10월 한 달간 16만 5,289대를 판매했으며, 연간 누계는 127만 8,830대로 전년 동기 대비 32.4% 증가했다. 익시드 브랜드는 10월 판매량이 1만 6,594대, 연간 누..

뉴스 10:41:23

폭스바겐, 3분기 순이익 64% 감소…독일·벨기에 공장 폐쇄 속 구조조정 가속

폭스바겐이 독일과 벨기에 공장 폐쇄 등 구조조정을 추진 중인 가운데, 3분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4% 감소하며 상황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 폭스바겐의 3분기 순이익은 15억 8천만 유로(17억 달러)에 그쳤으며,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0.5% 줄어든 784억 9,000만 유로를 기록했다.폭스바겐은 지난 9월 초 독일 내 일부 공장 폐쇄 계획과 함께, 1994년부터 시행된 고용 보호 협약을 철회하고 2029년까지 해고 금지 의무를 없애겠다고 밝혔다. 이 같은 계획은 폭스바겐 노동자 협의회와 IG메탈 노조의 반발을 사고 있어 해결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폭스바겐의 실적 악화는 중국 자동차 업체들의 공격적인 시장 점유율 확대와 내부적인 구조적 문제 등 복합적 요인에 기인한다. 이에 따라 회사는 ..

뉴스 10:36:13

폭스바겐그룹 CEO “구조적 문제 해결 위해 광범위한 비용 절감 필요”

폭스바겐그룹의 CEO 올리버 블루메가 2024년 11월 4일, 수십 년간 누적된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범위한 비용 절감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독일 주간지 빌트 암 존탁(Bild am Sonntag)과의 인터뷰에서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성을 유지하기 위해 공장 폐쇄와 해고를 포함한 상당한 비용 절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유럽 시장의 수요 약화와 중국에서의 실적 부진이 폭스바겐의 구조적 문제를 여실히 드러낸다고 덧붙였다.최근 폭스바겐 노동자 협의회 의장은 독일에서 최소 3개 공장을 폐쇄하고 수만 명의 노동자를 감축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계획은 아직 공식 확정되지 않았으나, 회사 측은 경쟁력 유지를 위해 임금 10% 삭감을 포함한 일자리 보존 방안을..

뉴스 10:33:29

BMW, 독일 라이프치히 공장에서 2세대 2시리즈 그란 쿠페 생산 시작

BMW 그룹이 독일 라이프치히 공장에서 2세대 2시리즈 그란 쿠페의 생산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BMW는 이번 생산을 통해 1시리즈,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미니 컨트리맨과 함께 라이프치히 공장의 생산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라이프치히 공장은 매일 최대 1,300대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를 갖추고 있다.BMW 뉴 2시리즈 그란 쿠페는 2025년 3월 출시될 예정이다. 이 모델은 낮은 프론트 섹션, 길어진 실루엣, 강렬한 인상을 주는 리어 디자인으로 한층 더 역동적인 외관을 갖췄다. 차체 크기에서도 전고가 25mm, 전장이 20mm 증가해 더욱 균형 잡힌 비율을 보여준다.BMW는 2시리즈 그란 쿠페의 테일게이트 조립을 위해 라이프치히 공장에 레이저 빔 용접 기술을 탑재한 새로운 생산 기계를..

뉴스 10:29:48

"8단 AT 탑재" 기아 더 뉴 스포티지 계약 실시…상품성 대폭 강화

기아의 준중형 SUV 스포티지가 한층 웅장해진 디자인과 강화된 상품성으로 돌아왔다. 기아는 5일 ‘더 뉴 스포티지(The new Sportage)’의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계약을 시작했다.더 뉴 스포티지는 2021년 7월 출시된 5세대 스포티지의 상품성을 더욱 강화한 모델로, 출시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개선 모델이다. 기아는 최신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해 내외장 디자인을 신차 수준으로 변경하고, 1.6 가솔린 터보 모델에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으며,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특화된 주행 기술을 적용해 성능을 높였다. 또한, SDV 기반 첨단 인포테인먼트와 고객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추가하여 전반적인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다.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세련된 실내더 뉴 스포티지는..

뉴스 10:13:24

토요타 바른 도그(DOG) 회원 1차 모집

토요타코리아는 오는 11월 5일부터 18일까지 14일간 토요타 바른 도그(DOG) 클럽 회원을 1차 모집한다고 밝혔다. ‘토요타 바른 도그 클럽’은 올바르고 행복한 반려 문화 형성에 공감하는 분들을 위한 ‘토요타 바른 도그 캠페인’만의 멤버십 제도로, 토요타 바른 도그 인스타그램 팔로워 중 올바르고 행복한 반려 문화 형성에 동참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토요타 바른 도그 클럽’ 회원에게는 ▲반려견의 생일에 맞춰 축하 메시지와 반려견 간식을 배송하는 바른 도그 생일 케어 ▲국내 최대 규모의 펫 산업 전시회 메가주(MEGAZOO) 무료 입장권 증정 ▲바른 도그 클럽 활동 정보와 반려견에 관한 유용한 뉴스를 전달하는 바른 도그 뉴스레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많은 반려인과 반..

뉴스 10:05:02

포르쉐코리아, '2024 포르쉐 드림 서클' 2개교 신규 오픈

포르쉐코리아(대표 마티아스 부세)가 초록우산 및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생태전환교육과 연계한 학교조경 구축 사업 '포르쉐 드림 서클(Porsche Dream Circle)'을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교육 환경 조성을 강화해 온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신정초등학교와 양화초등학교 2개교에 총 2억 2천만 원을 기부해 전국에 총 12개의 포르쉐 드림 서클을 완성했다. 포르쉐 드림 서클은 포르쉐코리아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의 일환으로,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적 책임을 실천해 교내에 자연 친화적인 공간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포르쉐 드림 서클을 통해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뛰어 놀며 친환경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다. 먼저, 서울 강서구에 ..

뉴스 10:01:48

현대차,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 리뉴얼 오픈

현대자동차는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개관했다고 5일(화)에 밝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모빌리티 뿐만 아니라 예술ㆍ문화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의 대표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현재 리뉴얼을 마친 하남부터 서울, 고양, 부산, 베이징, 모스크바, 자카르타까지 전세계 총 7개의 거점에서 각기 다른 테마로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은 쇼핑 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 내 전용 면적 401.11㎡(약 121평) 규모로 조성된 몰 타입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모빌리티’라는 컨셉 하에 고객들에게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2016년 개관 이래 총..

뉴스 09:57:31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VISTA) 2024’ 한국 결선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2일 볼보자동차 평택 트레이닝 센터에서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Volvo International Service Training Award, VISTA) 2024’ 한국 결선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VISTA 프로그램은 1970년대부터 시작된 볼보자동차 본사 주관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로, 전 세계 볼보자동차 테크니션 및 서비스 부문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직원들의 정비 기술력과 서비스 마인드 등 제반 역량을 점검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년마다 진행되고 있다.   이번 ‘VISTA 2024’ 한국 결선에는 치열한 예선을 거쳐 결선에 진출한 총 17개 팀(34명)이 ▲서비스 및 수리 코어(Service & Repair CORE) ▲서비스 ..

뉴스 09:50:00

10월 수입 승용차 21,249대 신규등록... 벤츠 / BMW / 렉서스 순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10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9월 24,839대보다 14.5% 감소, 2023년 10월 21,329대보다 0.4% 감소한 21,249대로 집계됐으며 10월까지누적대수 215,980대는 전년 동기 219,071대보다 1.4% 감소했다고 발표했다.10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6,427대, 비엠더블유(BMW) 6,113대, 렉서스(Lexus) 1,283대, 테슬라(Tesla) 1,263대, 볼보(Volvo) 1,161대, 아우디(Audi) 943대, 토요타(Toyota) 754대, 폭스바겐(Volkswagen) 741대, 포르쉐(Porsche) 701대, 미니(MINI) 538대,  랜드로버(Land Rover) 305대, 지프(J..

뉴스 09:46:06

폴스타 4 출시 기념 ‘폴스타 온 투어(Polestar on tour)’ 진행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전기 퍼포먼스 SUV 쿠페(Electric performance SUV coupé) 폴스타 4(Polestar 4)출시를 기념해 찾아가는 전시 및 시승 행사인 ‘폴스타 온 투어(Polestar on tour)’ 를 진행한다. 폴스타 온 투어는 고객의 일상으로 찾아가 브랜드와 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전시 및 시승행사로, 폴스타는 100% 온라인 판매 방식에 오프라인에서의 지속적인 고객 접점 강화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폴스타코리아는 2022년 4월 이후 현재까지 21번의 폴스타 온 투어를 통해 약 36만 명의 고객을 만나고, 3,800여 건의 시승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번 폴스타 온 투어는 ▲11월 1일부터 12월 22일까지 광교 갤러리아 ..

뉴스 09:42:42

BMW 코리아, 성능 및 편의성 향상된 뉴 3시리즈 세단 및 투어링 출시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주행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된 BMW 뉴 3시리즈 세단과 투어링 모델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BMW 3시리즈는 1975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2천만 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로, 이번에 국내에 출시된 BMW 뉴 3시리즈는 7세대의 두 번째 부분변경 모델이다. 새로운 디자인 요소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최신 운영체제, 연료 효율성까지 향상된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외관 디자인과 신규 색상 BMW 뉴 3시리즈는 역동적인 외관을 강조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전면부에는 ‘ㄱ’자 모양의 주간주행등이 포함된 LED 헤드라이트와 입체적인 BMW 키드니 그릴이 적용되었으며, 18인치 휠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스포티한 느낌을 강화한다. 고성능 모델인 뉴..

뉴스 09:3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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