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9/06 6

BMW 그룹 코리아,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무상 점검 및 유상 수리 할인 캠페인 실시

BMW 그룹 코리아가 오는 9일부터 10월 26일까지 7주간 전국에 있는 BMW 및 MINI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무상 점검과 유상 수리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닥터 BMW 위크(DR. BMW WEEK)’ 및 ‘MINI 홈커밍 위크(MINI Homecoming Week)’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진 여름이 지나고 장거리 운행이 많아지는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세밀한 자동차 점검으로 고객이 언제나 최상의 차량 상태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행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My BMW나 MINI 앱으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 라이브(Service Live)’를 통해 내 차의 정비 현황을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정비가 필요한 경우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

뉴스 2024.09.06

KGM, 전기차 스마트 충전기 대응 소프트웨어 개발 완료

KG 모빌리티가 전기차 화재에 대한 예방 대응책의 일환으로 정부에서 보급확대를 추진중인 스마트충전기(화재예방충전기)에 대응이 가능한 차량 소프트웨어를 개발 완료하고 스마트충전기 제조사를 대상으로 호환성 테스트에 착수했다고 6일 밝혔다.전기 자동차의 화재 예방을 위한 기술적 해결책으로 환경부는 스마트충전기(화재 예방 충전기)에 대한 기술기준을 마련하고 올해부터 이를 보급할 예정이며 최근 정부의 화재예방 대책으로 내년에는 9만대로 확대하겠다고 발표한바 있다.환경부의 스마트충전기 보급 배경에는 전기차 화재 원인 중 대국민 불안감이 큰 배터리 열폭주 현상 예방을 목적으로 이를 사전에 감지하여 제어하는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하는 목적이다.스마트충전기는 충전 중에 배터리 상태 정보를 정해진 주기별로 수집하여 배..

뉴스 2024.09.06

BMW와 토요타, 수소전기차 양산 협력 강화

BMW는 2024년 9월 5일,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수소 연료전지차를 개발하기 위해 토요타자동차와 완전한 파트너십을 맺겠다고 발표했다. BMW는 2028년에 첫 양산형 수소차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양사는 수소차의 양산 비용을 절감하고 내연기관차와 전기차를 잇는 제3의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토요타는 수소전기차용 수소탱크와 연료전지 등의 '3세대' 수소 관련 신제품을 BMW에 공급하게 된다. 이후 BMW는 자사의 전기차 기술을 활용해 내연기관 차량과 동일한 성능을 갖춘 수소전기차용 동력 시스템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토요타는 1992년부터 수소연료전지차 개발을 시작해 2002년 프로토타입을 리스 판매한 후, 2014년에 수소차 '미라이'를 출시했다. BMW..

뉴스 2024.09.06

현대차, 미국 시장에 아이오닉 5 XRT 오프로드 버전 출시

현대자동차가 2024년 9월 3일, 아이오닉 5의 새로운 XRT 오프로드 버전을 미국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XRT는 기존 스탠다드 모델과 고성능 아이오닉 5 N 사이에 위치한 중간 버전으로, 오프로드 모험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고 밝혔다.아이오닉 5 XRT는 실내 디자인에서 차별화된 요소들을 선보인다. H-Tex 좌석에는 XRT 전용 패턴과 로고가 적용되었으며, 블랙 헤드라이너가 운전자를 위한 몰입감 있고 역동적인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기술적으로는 듀얼 모터(AWD 모델에 한함)와 84kW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23mm 서스펜션 리프트와 특수 튜닝을 통해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했다. 또한 235/60R18 전지형 타이어, 디지털 카모플라주 클래딩, 블랙 윈도우 서라운드 트림과..

뉴스 2024.09.06

현대차, 레벨 4 자율주행차 플랫폼 공급 계획 발표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술 기업을 대상으로 자율주행차 판매를 위한 신규 사업을 시작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현대차는 그동안 축적해온 하드웨어 개발 역량과 제조 경쟁력을 바탕으로, 모셔널과의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차 개발 경험을 쌓아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자율주행차 개발 및 제조 역량을 강화하며, 글로벌 자율주행 선도기업들과의 협력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현대차는 레벨 4 이상의 자율주행을 목표로 하는 공통 플랫폼을 개발하여 글로벌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에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자율주행 기술을 더욱 발전시킬 방침이다.특히 북미 지역에서는 아이오닉 5를 기반으로 한 2세대 로보택시를 활용하여 3세대 로보택시 플랫폼과 최적..

뉴스 2024.09.06

볼보, 2030년 배터리 전기차 전환 목표 철회

2030년 배터리 전기차 전환을 선언했던 볼보가 2024년 9월 4일, 목표를 철회한다고 밝혔다. 짐 로완 볼보 CEO는 전기차로의 전환은 선형적이지 않고, 고객과 시장의 채택 속도도 분명히 다르다며 전동화 전략을 수정했다고 말했다.볼보는 2021년 3월,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 중 최초로 순수 전기 제조업체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그서을 2030년까지 신차의 90% 이상을 배터리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최대 10%를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한다는 쪽으로 정책을 수정했다.유럽자동차제조업협회(ACEA) 통계에 따르면 2020년 몰타를 제외한 유럽연합 내 신차 판매 중 전기차 점유율은 5.4%에서 2023에는 14.6%로 꾸준히 증가했지만 1월부터 7월 24일까지는 12.5%로 떨어졌다.볼보의 7월..

뉴스 2024.09.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