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년 9월, 볼보의 전 세계 신차 판매 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6만 2,458대로 집계됐다. 특히 유럽 시장에서 32% 증가한 3만 1,276대를 기록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 이번 판매 성장을 이끈 모델은 EX30으로, 총 9,610대가 판매되어 XC60(18,096대), XC40/EX40(13,930대)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팔린 모델로 자리 잡았다. EX30은 지난 8월 유럽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전기차로 급부상한 이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반면, 미국 시장에서는 판매가 22% 감소한 8,518대를 기록했으며, 중국 시장에서는 16% 감소한 1만 2,915대로 부진한 성과를 보였다.
볼보의 전기차 판매도 미국에서 9월에 41% 감소했으며, 2024년 첫 9개월 동안에는 65% 급감했다. 반면, 중국에서는 전기차 판매가 9월 한 달 동안 8% 감소했지만, 연초 대비로는 17% 증가하며 상반된 양상을 보였다.
한편, 볼보는 지난 5월 중국에서 EX30을 출시했으며, 시작가는 20만 800위안(약 2만 8,000달러)이다. 또한 첫 번째 고급 전기 미니밴인 EM90도 출시했으며, 이 차량의 가격은 81만 8,000위안(약 11만 4,000달러)부터 시작된다.
반응형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년 유럽 전기차 시장 점유율 20~24% 전망 (2) | 2024.10.04 |
---|---|
니오, 유럽 배터리 스왑 서비스 확대…AI 기술로 배터리 안전성 강화 (0) | 2024.10.04 |
제네시스,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후원 (0) | 2024.10.04 |
제네시스 씨어터에서 뱅앤올룹슨 사운드로 즐기는 부산국제영화제 출품작 (0) | 2024.10.04 |
기아, 기아 타이거즈 정규리그 우승 기념 고객 프로모션 실시 (3) | 2024.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