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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3 10

2024년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국산 차량은?

2024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기아 쏘렌토로, 총 94,538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쏘렌토는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겸비한 SUV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며 선두를 달렸다.   2위는 기아 카니발로, 82,748대가 판매되며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여전히 강력한 선택지로 자리 잡았다. 뒤이어 현대 싼타페는 77,161대를 기록하며 3위에 올랐다. 신형 모델 출시로 주목받은 싼타페는 SUV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기아 스포티지(74,255대)와 현대 그랜저(71,656대)는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을 형성했다. 특히 그랜저는 세단 시장에서 꾸준히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6위에는 현대 포터가 69,267대로, 상용차 부문에서 변함없는 존재감을 ..

뉴스 2025.01.03

현대차, 2024년 414만 1,791대 판매... 내수 수출 모두 감소

현대자동차가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 70만 5,010대, 해외 343만 6,781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414만 1,791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 2023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7.5% 감소, 해외 판매는 0.5% 감소한 수치다. 2024년은 고금리, 인플레이션 등 비우호적인 대내외 경영환경으로 인한 자동차 산업 ‘피크 아웃’ 우려에도 불구하고 '더 뉴 투싼', '캐스퍼 EV' 등 주요 신차들의 판매 지역 확대 및 친환경차 라인업 보강 등을 통해 고부가차종 중심의 판매 믹스 개선을 이루는 한편 주요 시장인 북미 지역에서 최고 수준의 판매량을 달성하였다. 현대차는 2025년 ▲HEV를 포함한 친환경차 판매 기반 강화 ▲북미 현지 생산 체계 본격 확대를 통한 시장 대응력 강화 ▲선제적 리스크 ..

뉴스 2025.01.03

GM 한국사업장, 2024년 총 499,559대 판매로 2017년 이후 최대 판매량 기록

GM 한국사업장이 2024년 한 해 동안 총 499,559대(완성차 기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6.7% 증가세를 기록, 2017년 이후 최대 연간 판매량을 기록했다. GM 한국사업장의 2024년 연간 해외 판매는 총 474,735대로, 전년 대비 10.6% 증가하며 2014년 이후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각각 295,883대, 178,852대 판매되며 해외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 아울러, GM 한국사업장은 2024년 내수 시장에 총 24,824대를 판매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판매 실적을 이끌었으며, 특히 풀체인지를 거쳐 출시된 쉐보레 올 뉴 콜로라도는 출시 하루 만에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하며 수입 픽업트럭 시장에서 선전하는 ..

뉴스 2025.01.03

KGM, 12월 총 10,687대 판매, 전년 동월대비 70.2% 증가

KG 모빌리티가 지난 12월 내수 2,540대, 수출 8,147대를 포함 총 10,687대를 판매 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수출 물량 증가에 힘입어 1만 대 판매를 돌파하며 지난 3월(10,702대) 이후 9개월 만에 월 최대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전월 대비 20.8%, 전년 동월 대비로는 70.2%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12월 수출은 카자흐스탄과 스페인 등으로의 판매가 늘며 KGM의 기존 역대 월 최대 판매 기록인 2013년 10월(8,042대) 실적을 넘어섰으며, 전년 동월 대비 193.9% 크게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토레스 1,961대, 코란도 1,717대로 각각 전년 동월 대비 215.8%, 140.1% 증가하며 판매 상승세를 이끌었다. 내수 판매는 증가하고 있는 수출 물량 선 대응을..

뉴스 2025.01.03

르노코리아, 2024년 총 10만6939대 판매... 그랑 콜레오스 실적 견인

르노코리아가 지난해 12월 내수 7078대, 수출 7569대로 전년 동월 대비 115.2% 증가한 총 1만4647대의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 2024년 연간 판매 대수는 내수 3만9816대, 수출 6만7123대로 총 10만6939대다. 르노코리아의 지난달 내수는 6122대를 판매한 그랑 콜레오스(Grand Koleos)가 실적을 견인하며 전년 같은 달보다 344% 늘어난 7078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연간 총 내수 실적도 영업일 기준 75일만에 2만2034대를 판매한 그랑 콜레오스의 선전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성장한 3만9816대를 기록했다. 지난해 9월 9일 출고를 시작한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는 누적 판매량의 약 95%가 하이브리드 모델로 나타났다. 그랑 콜레오스 E..

뉴스 2025.01.03

"오프로드에 최적화" 제네시스, GV80 데저트 에디션 공개

제네시스가 전설적인 레이서이자 현재 브랜드 파트너인 재키 익스를 위해 GV80 럭셔리 SUV의 특별 오프로드 버전을 제작했다.   제네시스 유럽 지부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개된 GV80 데저트 에디션은 오프로드용으로 적합한 다양한 변화를 보여준다. 차량은 높아진 차고, 오프로드용 타이어, LED 라이트바가 장착된 루프 랙, 눈에 띄는 리커버리 훅 등 오프로드 특화 장비를 갖췄다. 또한 차량에는 두바이 번호판과 "Performance by W Motors"라는 프레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중동의 슈퍼카 제조업체 W 모터스가 이번 변환 작업에 참여했음을 나타낸다.  GV80 데저트 에디션은 2025 다카르 랠리 전야에 익스에게 선물로 전달되었다. 익스는 1983년, 당시 파리-다카르 랠리로 불리던 이 대..

뉴스 2025.01.03

[스파이샷] 테슬라 모델 Y,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2025년 봄 출시

테슬라 모델 Y가 출시 이후 첫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새롭게 개선된 모델 Y는 내부적으로 '주니퍼(Juniper)'라는 코드명을 가지고 있으며, 2025년 봄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리프레시는 모델 Y가 2020년 출시된 이후 처음으로 이루어지는 본격적인 업그레이드다. 외관 디자인은 모델 3 하이랜드에서 도입된 업데이트를 반영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전면 및 후면 디자인, 분리형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위장막 너머로 확인되었으며, 새로운 휠 디자인도 추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내는 업그레이드된 소재와 앰비언트 조명, 앞좌석 냉각 시트, 전좌석 열선 시트, 그리고 뒷좌석 승객을 위한 8.0인치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적용된다. 기존의 대시보드 디자인은 유지되지만, 15.0인치 터치스크린이..

뉴스 2025.01.03

LG에너지솔루션-퀄컴, 차세대 배터리 안전 진단 기술 개발 협력

LG에너지솔루션(LGES)이 전기차(EV) 배터리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첨단 시스템 온 칩(SoC) 기반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을 공식 출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국내에서 발생한 배터리 과열로 인한 화재 사건들에 대응하기 위해 배터리 안전성 향상에 대한 노력을 강화해왔다. 이번에 출시된 BMS는 독립형 사업으로 운영되며, 다른 배터리 제조업체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반도체 기업 퀄컴 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 Inc)와 협력하여 SoC 기반 BMS 진단 솔루션의 상용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새롭게 개발된 BMS 소프트웨어가 퀄컴의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Snapdragon® Digital Chassis™)에서 사용할 수 ..

뉴스 2025.01.03

중국 전기차 업계, 2025년 구매 인센티브 연장… 가격 전쟁 지속

중국의 전기차(EV) 제조업체들이 2025년에도 구매 인센티브를 연장하며 시장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니오(Nio)와 리오토(Li Auto)를 비롯한 중국 전기차 업체들은 테슬라와 BYD 등 시장 선도 기업들의 뒤를 따라 구매 혜택을 확대한다. 이 같은 조치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가격 전쟁이 3년째 지속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리오토는 차량 구매 시 15,000위안(약 205만 원)의 현금 보조금을 제공하며, 3년 무이자 금융 지원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니오는 니오와 온보(Onvo) 브랜드 전기차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유사한 무이자 대출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러한 인센티브는 새해 정부 보조금 정책 시행 전에 구매를 촉진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중국 정부 보조금의 혜택을 받은 차량은 12..

뉴스 2025.01.03

BMW, 감성적 소통과 혁신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글로벌 데이터(GlobalData)가 2025년 1월 2일 발표한 평가에 따르면, BMW의 다면적인 광고 캠페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접근 방식을 취한 것으로 나타났다. BMW는 2024년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광고 캠페인을 통해 차량 디자인과 성능, 기술 통합, 전용 A/S 편의성 등 다양한 요소를 선보이며 다양한 광고 유형을 활용했다. 글로벌 데이터의 글로벌 광고 플랫폼에 따르면 BMW는 맞춤형 메시지로 특정 고객 세그먼트를 타겟팅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강화하고,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약속을 강조하고 있다고 분석됐다. 글로벌 데이터의 광고 애널리스트 사티아 프라사드 나약은 “BMW의 광고는 단순히 자동차를 전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시청자와 감정적으로 소통..

뉴스 2025.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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